5월 3일 NBA 느바 서부 컨퍼런스 준결승 1차전 분석 EP.118
본문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LA레이커스
골랄대전이 성사되었다.
플레이오프 기간동안 골스는 3점을 가장 많이 쏜 팀이지만 성공률 32.8%로 정규시즌에 비해 3점슛감이 떨어져 보인다.
레이커스 역시 3점 슛 시도 7윌 성공률 은 31%로 좋지 못하다.
속공 평균 득점 이런 경기 맞대결 상대마다 팀 스타일이 달랐기에 간단하게만 체크해 보겠다.
레이커스는 멤피스전에서 속공&페인트존 득점 이부분 득점비율 플옵 1등 2등을 차지했다
반대로 골스는 속공 페인트존 득점 지표가 하위권으로 반대되는 경기운영을 가져갔다.
양팀은 플레이오프에서 DIFF% 1위 2위로 상대 야투 억제에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골스가 페인트존 수비 속공 수비가 약한팀이 아니기에 레이커스가 멤피스전과 같은 스키마를 가지고 나오지 않을것이다.
문제는 골스의 세컨찬스 실점이 높다는건데 사보니스를 상대로는 루니가 오히려 리바운드에서 압도했으나
데이비스를 상대로는 쉽지 않을것이다. 디그린이 데이비스 상대 좋은 수비를 여럿 보여줬지만
가장 직전 맞대결 데이비스 억제에 실패하면서 39점 폭격을 당했다.
당시 르브론이 없음에도 골밑에서 밴더빌트- 데이비스 투빅의 존재감이 빛났던 경기다.
골스의 디그린 루니 위긴스 모두 훌륭한 수비수지만 레이커스 사이즈를 감당하긴 쉽지 않아보인다.
그러나 문제는 레이커스의 3점 야투 기대값이 너무 떨어지기에 경기내내 압도하면서도 큰 리드를 가지지 못할것이라는점.
1차전부터 템포푸쉬는 없을것으로 보인다. 위 DIFF처럼 양팀의 야투 억제가 상당히 뛰어난팀이라 저득점 접근이 가장 현명해보인다.
228.5 언더
댓글목록5
출근하기싫다님의 댓글
구정님의 댓글
차한잔님의 댓글
모범택시님의 댓글
운칠기삼님의 댓글